제목
[스튜디오게일] 안차영 취업생
Student Interview
SBS ACADEMY GAM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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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차영취업생
게임원화학과
2008년 2월에 설립된 한국 애니메이션 제작사 입니다.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애니메이션을 제작했고 최근 나노리스트 웹툰 ip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습니다.
캐릭터 디자인쪽을
담당 할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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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직무를 담당하실 예정인가요?
내가 좋아하는 직무로 일을 할 수 있다는 자체가 행운인 것 같습니다. 기업 내에서 아트팀으로 들어가게되었고, 캐릭터 디자인쪽을 담당 할 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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회사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?
아동용 애니메이션을 주로 만드는 기업이라 재미있을 것 같고,
아트부서를 지원했는데 그곳에서 여러가지 관련업무들을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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면접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?
면접을 한 번도 안봤던 상태라서 여러가지 예상질문들을 많이 준비했습니다.
포트폴리오 설명과 다루는 툴 질문을 받았고, 기업에 들어가게되면 회사에서 진행하고있는 프로젝트 중 어느것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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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떤 계기로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?
어렸을 때 부터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좋아해서 자연스럽게 꿈을 원화가 쪽으로 방향을 잡았던것 같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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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업을 하기위해 어떤걸 준비했나요?
학원을 등록하여 인체부터 채색, 연출까지 차근차근 배운 다음, 내가 그린 캐릭터가 움직이게 하는 spine프로그램을 배우고 여러가지 컨셉에 맞는 원화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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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업 준비 중 어떤점이 힘들었고 어떻게 극복 했나요?
온전히 그림에만 집중하고싶은데 대학교 졸업전시를 앞두고 있어서 병행하기가 체력적으로 힘들었습니다. 그래도 끝까지 미래를 위해서 견디고 나중의 내 모습을 상상하며 취업준비와 학업을 병행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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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BS아카데미게임학원이 취업하는데 어떤점에서 도움이 되었나요?
멘토님께서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이나 수업을 세세하게 알려주시고 추천해준 덕분에 나에게 맞는, 내가 재미있어하는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었고,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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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?
2d 스파인을 배울때 어려워서 남들보다 조금 느리게 걸어갈 때 포기하고싶었습니다. 한명, 두명, 어려워할 때 끝까지 악으로 깡으로 배우고 연습하니까 남들보다 퀄리티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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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?
슬럼프가 왔다는 것은 좋은 현상인 것 같습니다. 내가 어느정도 발전하고 실력이 늘었다는 의미니까, 그 시기를 잘 극복하고 나아가다 보면 어느순간 눈에띄게 발전한 자신의 모습이 보일 것 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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좋은 강사님을 만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[엔씨소프트] 나한빈 취업생 -
기획자에게 있어 타인이 이해하고 자신의 기획을 쉽게 전달하는 것이 정말 중요
[엔씨소프트] 배세희 취업생 -
한국내의 게임회사들 중 가장 유명한 회사
[넥슨게임즈] 김태구 취업생 -
멘토님이 각종 면접팁과 자소서등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
[펄어비스] 장건우 취업생 -
혼자라는 것에서 오는 두려움이 해소되었습니다.
[네이버웹툰] 장혁준 작가 -
간절함은 본인이 길을 걷다 잠시 넘어지거나 다른 길로 새더라도 금세 다시 원래 걷던 길로 돌아오게 해줄 것이다.
[펄어비스] 박기범 취업생 -
끈기를 유지하는 노력이 결과를 만든다.
[크래프톤] 김수영 취업생 -
"정답은 언제나 많이 읽고 열심히 쓰는 것 뿐입니다."
[네이버시리즈] 전혜성 취업생